설교

  • 주일설교
free_board_view
제 목 환승역(로마서 5:12~21)
설교자 김현준목사
본 문 로마서 5:12~21
설교일 2020년8월2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8-01 조회수 102

환승역

로마서 5:12~21 (음성듣기)

 

지옥 열차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사도 바울은 모든 사람들은 아담이 지은 원죄를 계승하고(12), 율법을 어겨서 자범 죄를 짓고 산다고 선언합니다.(13) 이렇게 죄의 권세 아래 살아가는 사람들의 인생은 마치 지옥을 향해 달려가는 지옥행 열차와 같습니다. 육체의 죽음 이후에는 죄에 대한 심판이 있고, 심판 이후에 영원한 형벌에 처해 지게 되는데 그곳이 바로 지옥입니다. 이렇게 사람의 인생이 지옥을 향해 달려가는 열차에 탑승한 것이나 다름없는 이유는 바로 죄 때문입니다. 사람이 이 지옥 열차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환승해야 한다

지옥 열차에서 내려 구원 열차로 환승해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죽음의 권세를 이길 능력이 없는 사람이 자기 힘으로 이 지옥 열차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는 겁니다. 아무리 착한 일을 행하고, 공부를 열심히 해서 지혜롭게 되고, 굿을 하거나 천일기도와 같은 정성을 다해도 사람의 힘으로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사람이 지옥 열차에서 벗어나 구원 열차로 갈아타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지옥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을 위해 복음이라고 하는 환승역을 만들어주셨습니다. 환승역인 복음역에서 구원 열차로 갈아타면 죽음과 심판과 지옥을 향해 달려가던 노선에서 벗어나 속죄와 구원과 천국을 향해 갈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환승할 수 있도록 예수 그리스도라는 열차표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복음을 듣고 구원 열차에 올라타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사 내 모든 죄를 사해 주심을 믿고, 내가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이고, 내가 하나님의 뜻에 불순종하며 살아온 죄임임을 고백하면 내 모든 죄를 용서해 주십니다. 하나님은 예수님께서 내 죄를 대신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으면 내게 있는 모든 죄를 사해주시고 무죄판결을 내려주시고(15), 부활하셨다는 것을 믿으면 나 또한 죽음의 권세를 이기게 해주시고 새로운 생명을 주십니다.(17) 예수님의 죽으심과 살아나심을 믿는 사람, 복음을 믿는 사람은 의롭다 칭함을 받아 구원에 이르고 하나님의 은혜로 영생을 얻게 됩니다.(21)

 

환승합시다

코로나19를 뚫고 예배당에 와서 예배를 드리고, 내가 매일 성경을 열 장씩 읽고, 찬송가를 두 곡 부르고, 하루 세 번 하나님께 기도한다고 구원받은 것이 아닙니다. 경건한 삶은 구원받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삶이지 경건한 삶을 통해 구원에 이를 수 없습니다. 예수가 그리스도이시다, 예수가 나의 구세주이시다는 안내 방송이 울려 퍼지는 복음역에서 구원 열차로 환승해야, 예수의 죽으심과 살아나심을 믿어야 구원에 이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내 죄가 사해졌고, 예수님이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죽음의 권세를 이기고 새생명을 얻게 되었다는 것을 믿는 사람이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복음을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이 되셔서 날 구원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경건한 삶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사시기를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첨부파일
이전글 특별함에 대하여(로마서 3:1~8)
다음글 내 친구 고난(로마서 8:1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