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 주일설교
free_board_view
제 목 성령을 받으라(요한복음 20:19~23)
설교자 김현준목사
본 문 요한복음 20:19~23
설교일 2021년4월4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4-03 조회수 100

 

성령을 받으라

요한복음 20:19~23 (음성듣기)

 

왜 성령을 선물로 주셨을까?

오늘 본문 말씀에 부활하신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주시는 두 가지 선물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선물은 평강입니다(21). 평강은 하나님과 사람의 관계가 화목한 상태를 말합니다. 이렇게 하나님과 화목하게 지내는 상태를 다른 말로 구원이라고 합니다. 예수님은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제자들에게 구원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두 번째 선물은 성령입니다(22). 성령은 하나님이십니다. 성령 하나님은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성도들에게 찾아오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왜 제자들에게 성령 하나님을 선물로 주셨을까요?

 

하나님과 함께 살기

예수님의 부활을 믿고 구원받은 제자들이 앞으로 하나님과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위해서입니다. 성령님은 지금 우리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이십니다(14:16). 제자들이 성령 하나님과 함께 살아갈 때 믿음이 흔들리지 않아서 죄짓지 않고 하나님과 함께 살 수 있고, 제자들에게 맡겨주신 사명을 감당할 수 있기 때문에 예수님은 제자들과 영원히 함께 하실 임마누엘의 하나님이신 성령님을 선물로 보내주셨습니다. 성령님은 우리를 도우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성령님은 사람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예수를 믿고 구원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과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지혜의 영이신 성령님은 예수님의 말씀을 생각나게 하고 그 말씀이 무슨 뜻인지를 깨닫게 해주셔서 예수님의 부활을 믿게 해주고,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그 뜻에 순종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14:26). 성령님이 도와주셔서 말씀이 생각나고 말씀을 깨닫게 되니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는지를 알 수 있어서 하나님과 함께 살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성령님은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15:26). 제자들에게 성령을 보내주시겠다고 말씀하신 예수님은 전도의 사명을 주십니다. 제자들이 복음 전도의 사명을 감당할 때 성령 하나님께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증언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성령을 받으라

부활하신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던 것처럼 우리에게도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십니다. 성령 하나님은 지금 우리와 함께 계시면서 우리를 도와주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이십니다. 성령 하나님의 도움을 받아야 예수님의 부활을 믿고 구원받은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날 찾아오신 성령님을 영접해야 합니다. 성도는 침묵하며 사는 사람이 아니라 입을 열어 증거하는 사람입니다. 성령님을 영접한 사람들은 초대교회 성도들처럼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하며 삽니다. 복음 증거는 성도의 사명입니다. 날 찾아오신 성령님을 영접한 청파동교회 성도들이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하나님의 말씀과 사명을 깨닫고 하나님과 동행하며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사시기를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첨부파일
이전글 순종의 옷을 펼쳐라(누가복음 19:28~40)
다음글 성령님과 함께(사도행전 6: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