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 주일설교
free_board_view
제 목 예배와 천국(요한계시록 4:1~11)
설교자 김현준목사
본 문 요한계시록 4:1~11
설교일 2021년5월30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5-30 조회수 91

 

예배와 천국

요한계시록 4:1~11 (영상보기)

 

천국은 어떤 곳일까?

오늘 본문 말씀은 천국에 대한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도 요한은 성령에 감동되어 나팔 소리 같은 음성을 듣고 고개를 들어 하늘을 올려다보았더니 하늘에 문이 있는데 그 문이 열려있습니다. 요한은 환상 중에 그 문을 통해 하늘로 올라가서 모든 피조물과 모든 성도가 세상을 지으시고 세상을 다스리는 왕이신 하나님의 보좌를 빙 둘러서 있는 천국의 모습을 보았고 이를 요한계시록에 기록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사도 요한이 본 천국 환상은 우리에게 천국이 어떤 곳인지를 알려줍니다. 오늘 본문 말씀인 요한계시록 4장은 우리에게 천국이 어떤 곳이라고 말씀하고 있을까요?

 

하나님을 예배하는 곳

요한계시록 4장은 천국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곳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보좌 앞에 있는 네 생물은 하나님이 만드신 모든 피조물을 상징합니다. 사도 요한이 바라보니 이 네 생물이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천국은 모든 피조물이 살아계신 하나님, 영원하신 하나님을 찬송하며 예배하는 곳입니다. 이십사 장로는 모든 성도를 대표합니다. 요한이 바라보니 이십사 장로가 하나님 앞에 엎드려 경배하며 하나님이 온 세상의 주인이신 하나님 앞에 모든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하나님께 올려 드리며 찬송합니다. 천국은 모든 성도가 살아계신 하나님, 천지를 지으시고 전능하신 능력으로 다스리시는 온 세상의 주인이신 하나님 앞에 엎드려 경배하고, 찬송하며 예배하는 곳입니다. 누군가가 천국이 어떤 곳인지를 물으면 온갖 보석으로 꾸며진 화려한 집, 유리 바다, 황금 길, 진주 문이 있는 멋지고 아름다운 곳을 떠올리고 슬픔이 없고, 아픔이 없고, 고통이 없고, 고된 노동이 없고, 편안하게 즐기면서 걱정근심 없이 먹고 살 수 있는 편안한 곳을 떠올립니다. 오늘 본문 요한계시록 4장은 초대교회 성도들에게 천국이 모든 피조물과 성도가 하나님께 경배와 찬양을 드리며 하나님을 예배하는 곳이니 로마 황제나 다른 우상 앞에 절하지 말고 하나님을 예배하며 이 땅에서 천국 백성으로 살면서 환난과 핍박과 고난을 이겨내라고 말씀하십니다.

 

예배와 천국

예배는 천국을 미리 경험하는 시간이고, 내가 천국 백성임을 확인하는 시간입니다. 믿음과 천국과 예배는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천국을 소망하며 하나님께 예배합니다. 천국 소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으며 주인되신 하나님께 경배와 찬양을 드리며 예배합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사람은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으며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천국을 소망합니다. 이번 주간 주보에 있는 가정예배 순서지를 참조해서 가족들과 함께 가정예배를 드리면서 예배와 천국에 대해서 함께 대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녀들에게 천국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곳이고, 오늘 우리가 드리는 예배가 천국을 미리 경험하는 일이라고 명확하게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청파동교회 성도들이 천국 소망을 가지고 살아계시고 주인되신 하나님께 찬송과 경배로 예배를 드리는 천국 백성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첨부파일
이전글 십자가와 구원(마태복음 16:20~25)
다음글 만남과 예배(창세기 12:1~9)